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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은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어야하는 신분증입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 그리고 소요기간, 사진, 비용에 대해
아래 글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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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17세가 되면 반드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만약 주민등록증 분실한 경우에는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전국에 있는 주민센터 방문하여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정부 24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신청 기간 오래 걸리기 때문에 지금 바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내용에 있는 빈칸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재발급사유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분실
- 훼손
- 개명(이름 변경)
- 주민등록번호 변경
- 사진
- 지문 재등록
재발급사유에 맞는 것들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훼손일 경우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수령할 때 반납할 경우 수수료 면제됩니다.
참고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면 바로 재발급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확인사항을 읽어본 후 신청/미신청을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후 신청 철회는 신청한 날 6시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또한 주민등록증은 6개월 이내 찾아가야 하며, 3년이 지날 경우 폐기처분합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사진을 첨부하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규정에 맞는 사진 파일을 업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당연히 포토샵, AI 사진은 불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후 수령방법은 오직 현장 방문수령만 가능합니다.
방문하여 수령할 때도 대리인 불가능하며, 본인만 가능합니다.
수령기관을 검색하여 가장 가까이에 있는 기관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면 기존 신분증은 효력이 사라지게 됩니다.
분실로 인한 주민등록증 재발급일 경우 실물로 나올 때까지 임시 주민등록증을 발급합니다.
주민등록증 소요기간 사진
주민등록증 소요기간 및 사진규정 그리고 비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면 2주~3주 기간이 소요됩니다.
단기간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주민등록증 분실한 경우에는
바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사진 규정에 맞는 사진만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사진 규정은 엄격해져서 여권 사진규정과 동일해졌습니다.
주민등록증 정확한 사진 사이즈, 해상도 규정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면 비용 5,000원이 발생됩니다.
기존 주민등록증을 반납할 경우 수수료 비용이 면제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자연 훼손된 주민등록증 경우에도 수수료 비용 면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