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주민등록증은 본인 나이와 주소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주민등록증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라면 만 18세가 되면 무조건 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만약 발급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과태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주민등록증을 분실했거나 훼손한 경우 다시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기간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소요기간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기간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은 정부에서 대한민국 국적인 사람한테 발행하는 신분증입니다. 이 신분증은 대한민국 국적인 사람이 17세가 되면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아야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받을 나이가 되었지만 발급받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반드시 기간 내에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주민등록증은 은행 업무, 병원에서 신분 확인할 때 사용됩니다. 주민등록증을 분실 또는 훼손 그리고 사진을 변경하고 싶을 때는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그렇다며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방법주민등록증주민등록증-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기간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직접 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부 24사이트에서 주민등록증 인터넷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사이트 접속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입력 후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신청 내용을 빠짐없이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재발급 신청 화면 하단에 사진을 첨부파일을 해야 합니다. 사진을 첨부파일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사진 확장자는 JPG만 가능합니다. PNG일 경우에는 업로드가 안되기 때문에 이점 주의하면서 사진을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사진까지 첨부파일로 올리면 이제 주민등록증 인터넷 신청이 완료됩니다.

     

     

     

    주민등록증-정부24인터넷-신청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기간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기간

    주민등록증 재발급 완료 후 수령할 때 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대략 2주에서 최대 3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할 때는 반드시 여유 있게 신청을 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완료되면 문자로 발송됩니다. 문자 발송이 왔다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했을 때 입력한 수령기관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됩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방법주민등록증-인터넷-신청하기주민등록증-인터넷-신청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기간